24시간심장혈관응급센터
실력을 갖춘 우수한 심장전문의 365일 24시간 원내 상주
부천세종병원은 실력을 갖춘 우수한 심장전문의가총 38명 (성인심장전문의 28명, 소아심장전문의 10명)으로 의료진의 수, 치료실력, 실적 면에서 어느 대학병원과 비교해도 우월하다고 자부합니다. 촌각을 다투는 심장혈관질환자에게 빠르고 적절한 치료를 위해 심장전문의 24시간 원내상주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시스템은 현재 많은 대학병원에서 심장혈관센터 구축 시 롤 모델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거점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
심장재활 대상 환자에게 심폐 운동부하 검사를 실시하여 현재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이에 맞춰 치료를 실시하는 개인별 맞춤 재활 프로그램 입니다.
최단 기간 내 심장의 운동 상태를 최적으로 회복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최단 기간 내 심장의 운동 상태를 최적으로 회복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의 심장전문병원 응급센터
보건 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의 심장 전문 병원의 응급센터로서 뿐만 아니라 각종 응급질환에 대한 적시에 정확한 진료를 24시간 제공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 제공을 위해 응급의학과 전문의 5명, 간호사 11명이 상시 진료 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의 제세동기, 응급 초음파기기, 저체온유도 장비, 모니터링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주요 시술로는 심폐소생술, 저체온요법, 중독치료, 응급기도 확보술, 창상치료, 골절의 폐쇄정복 및 외부고정술, 통증치료 등이 있습니다.
- 보건복지부, ‘지역응급의료센터 평가’ A등급 획득
- 보건복지부, ‘전국 419개 응급의료기관평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당직전문의 운영 진료과목
부천세종병원은 보건복지부의「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개정에 따라 응급의료법 제32조에 의거 “응급실 비상진료체계 유지”를 위한 ‘당직 전문의 제도’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행일시 : 2012년 8월 5일부)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행일시 : 2012년 8월 5일부)
- 심장내과
- 소화기내과
- 내분비내과
- 신장내과
- 감염내과
- 호흡기내과
- 외과
- 정형외과
- 산부인과
- 소아청소년과
- 신경과
- 신경외과
- 흉부외과
- 비뇨의학과
- 마취통증의학과
- 응급의학과
- 영상의학과